Story

구글 애드센스 주소 인증 요청

Ratatui 2023. 4. 30. 00:00

구글 애드센스 주소 인증 요청을 받다


이전 글 - 구글 애드센스 최종 승인 과정

본인 확인 메일 수신

얼마 전 구글로부터 갑자기 메일이 날아왔는데 애드센스 대금을 지급받으려면 본인 확인이 필요하다는 메일이었다.

내용을 대충 보니 신분증을 캡처해서 제공해야 한다는 내용이었는데 뭔가 번거로울 것 같고 쉽게 해 줄 것 같지 않은 느낌이 들었다.

본인 인증 완료

그런데 막상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로그인해 보니 캡처해서 업로드하고 뭐 이런 게 아니라 휴대폰 본인 인증을 하라고 하는 것이었다. 주소랑 이름을 입력하고 휴대폰 번호를 입력한 뒤 문자메시지로 온 코드를 입력했다.

복잡할 줄 알았는데 휴대폰 본인 인증으로 금방 돼서 다행이었다. 근데 본인 인증을 할 때 이름은 다른 항목의 정보에 들어있는 이름과 동일하게 다 영문명으로 기입해야 된다고 들었었다. 과거에 다른 정보들은 영문으로 적었지만 이번에 본인 인증 할 땐 모르고 한글로 이름을 적어 제출했다. 다행히 제출 후에 본인 확인을 해야 한다는 알림은 사라졌다.

주소 인증 메일 수신

일단 문제없이 본인 인증이 완료되었다고 메일까지 와서 이제 다 끝난 줄 알았는데 다음날 메일이 한 개 더 날아왔다.

주소를 인증하라는 내용의 메일이 온 것이다. 아마 이것을 위해서 앞의 본인 확인 메일이 온 것이 아닌가 싶었다.

내가 기입한 주소로 핀 번호가 기입된 우편물이 발송됐다고 하는데 내가 알기로는 이게 잔고가 10달러가 되면 핀 번호 우편물이 발송된다고 들었다. 확인해 보니 아직 잔고는 10달러는 안 됐지만 이번 달 예상 수입까지 합치면 10달러 정도 금액이라서 이 절차가 진행된 것 같다.

애드센스 홈페이지 확인

애드센스 홈페이지에 '할 일'이라는 카드가 추가돼서 내가 핀 번호가 들어있는 우편물을 받으면 이제 주소 인증을 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.

확인을 눌러보니 위와 같은 페이지가 나오는데 나중에 우편물이 오면 여기에 써서 제출을 하면 되는 것 같다. 안내 메일 내용을 보면 우편물은 발송 후 3주 정도 지나야 도착한다고 한다. 그리고 4개월이 지날 때까지 핀 번호를 입력하지 않으면 광고 게재가 중단된다고 한다.

앞으로

핀 번호를 입력하기 전까지는 이 메시지가 계속 떠서 우편함에 뭐가 온 게 없는지 계속 지켜보게 될 것 같다. 우편물이 도착하면 간단히 추가로 포스팅을 할 예정이다.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고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지 약 8개월 만에 겨우 10달러 정도 모아진 것 같다. 지금은 아주 조금이지만 앞으로 더 좋은 리뷰들을 많이 쓴다면 달라질 수 있지 않을까 기대된다.